한경봉 시의원, 2년 연속 거버넌스 지방정치 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한경봉 시의원, 2년 연속 거버넌스 지방정치 대상 우수상 수상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4.04.24 18:46
  • 기사수정 2024-04-24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산시의회
사진=군산시의회

군산시의회 한경봉 시의원(나운1·2동)이 2년 연속 '거버넌스 지방정치 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 의원은 24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2024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이 같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거버넌스 지방자치대상은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와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등이 후원하고 있다.

전국의 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지방 정치에서 거버넌스 패러다임을 통한 올바른 자치 분권 활동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정치 부문 공모대회다.

이번에 수상한 한 의원은 부패 관행 근절과 청렴도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등의 의정 활동을 펼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5분 자유발언 ‘어쩌다 이런 일이’시리즈로 잘못된 행정에 대해 적극적인 문제 제기 및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군산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제정으로 막대한 시민의 혈세가 투자되는 출자·출연 기관장의 검증을 철저히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 '군산시 업무추진비 집행기준 및 공개에 관한 조례'는 전국 최초로 공개범위를 5급 이상으로 명문화해 업무추진비 사용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해 행정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한경봉 의원은 “작년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미래개척 분야에 이어 이번엔 행정·정치문화 혁신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지역의 미래를 위한 정책 발굴로 시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의정활동을 계속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봉 의원은 제4대~제7대와 제9대 등 5선 의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